인에코 친환경 아트월 인테리어 브랜드 “아이에코” 발명의 날 기념 특허 청장 표장 수상

라돈 미검출 인증 제품 “아이에코 블록”
2018년 5월 4일
[2018.06.28] 2018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을 위한 생산자와 소비자의 만남의 장
2018년 6월 28일

기능성 건축 내장재 전문 업체 (주)인에코의 친환경 건축자재 브랜드 “아이에코”가 지난 5월 16일 제53회 발명의 날을 기념, 동대문디자인 플라자(DDP)에서 개최된 행사에서 독창적인 기술 개발과 연구 개발로 특허 청장 표창장을 받았다.

친환경 건축자재 전문 인에코는 뛰어난 기술력과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친환경 벽타일, 아트월 인테리어, 포토블록 등의 다양한 제품을 개발했다.

기존에는 인테리어(interior)’라고 한다면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하는 목적이 강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예전처럼 집들이를 하는 등 과거처럼 집에 손님을 초대하는 일이 줄어 나와 가족이 편한하고 쾌적한 휴식을 취하고자 하는 성향이 강해저 화려함보다 “친환경성과 고기능성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졌다.

이에 업체의 대표적인 기능성 아트월 제품인 아이에코 블록은 요즘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와 유해물질에 집중해 실내의 습도조절과 유해물질 정화, 악취제거 면역력 향상, 방충및 방향제 효과등의 도움을 주는 제품을 선보이며 이를 인정받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여름철에 탁월한 천연 원료인 로즈제라늄(구문초) 를 활용해 모기의 접근을 차단하는 방충 기능과 피톤치드 에센스를 가미한 삼림욕 효과, 천연 차음제인 석고와 섬유질의 특성으로부터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방음 효과와 내화성 향상 등의 부가 기능이 더해졌다. 여기에 성형 또한 자유로워 소비자가 원하는 액자, 부조, 몰딩 액세서리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응용할수 있다.

한편, 지난 29일 ‘중소기업중앙회 전북지역본부’에서 진행된 2018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장도 수여해 한번더 기술력을 입증받았다. 현재 해당 브랜드는 전북 지역 관계 기관들과 협력으로 탄소섬유를 더한 기능성 제품과 IT, LED 기술을 활용한 제품을 활용해 20% 이상의 비용 절감 효과를 확인하고 진화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고 있다.

 

기사원본 :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8060702109923812024&ref=naver

2 Comments

  1. 이시카와 치아키 댓글: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살고 있는 일본사람입니다.

    아는 사람한테 귀사 이야기를 듣고 관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혹시 귀사의 에코블록?은 도자긴가요?
    제가 좀 알러지가 있어서…
    아니면 어떤 재질인지 알고 싶습니다…

    • Ineco Ineco 댓글:

      도자기는 아닙니다. 열을가하는 소성작업이 없어 표면 미세기공에 의하여 기능성을 수행하는 제품입니다

      주원료는 석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